본문 바로가기

호주 유학 전

5. 영어? 까짓거 해보지 뭐~!! (부제: 고통과 인내의 시간)

반응형

현재 호주 시드니 날씨는 비가 자주 오고 슬슬 추워지기 시작했다! 워낙 시드니가 한국에 비하여 온도가 높아서 그런지 체감상 매우 쌀쌀하다 (추워도 20도...!ㅋㅋㅋ)

20도 이지만 체감온도상 매우 쌀쌀하다



현재 글쓴이는 제과제빵 수업 참여하기 위하여 트레인을 타고 시티로 가는 중이다!!

아직까지 글쓴이의 유학 이야기를 시작하기엔 갈 길이 멀다😅 (꾸준히 열심히 적어보겠습니다🙂)

한국 지하철과 다른 호주 시드니 트레인의 좌석 배치..!

본격 적긴 호주 시드니 이야기는 곧...! (아직 호주 유학 이야기하려면 많이 남았지만😅😅)

 




여담은 뒤로 미루고 본격적으로 호주 유학 전 내가 준비해 왔던 과정들과 있었던 일들을 남겨보겠다!

 



그렇게 글쓴이는 부모님과의 약속, 두 번의 영어시험의 기회를 얻고 주어진 두 달 동안 아이엘츠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우선 유학 상담을 받기 전까진 아이엘츠라는 존재 차체를 몰랐었다...(그런 시험이 있었어??) 글쓴이가 아는 시험이라곤 토익, 토플, 오픽 정도였다.

그렇게 하여 인터넷으로 가장 먼저 알아본 것은 아이엘츠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학원이었다.

그렇게 하여 홍대입구에 위치한 아이엘츠 학원! 빛의 속도로 상담하고 방문하여 레벨테스트를 봤었다! (참 시작은 빨라도 너무 빨라... 다른 학원 비교하면서 알아보지도 않고😓)

레벨 테스트 후기는 고등학생 때 봤던 영어 시험과는 결이 완전히 다른 느낌이었다!! 같은 영어인데 출제자가 응시자에게 문제를 내는 의도가 다른 느낌?? (글로 설명하기 참 힘드네ㅠㅠ)

자세한 아이엘츠 이야기는 전 글에서 다뤘지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4가지 파트로 시험이 구성되어 있고 Reading(읽기), Listening(듣기), Writing(쓰기) 그리고 Speaking(말하기)로 구성되어 있다.

그렇게 해서 결과는?? 아이엘츠 4.5에서 5.0 수준... 띠로리😭
(사실상 영어공부를 안 했던 나로서 당연한 결과다😣)

그렇게 하여 본격적으로 시작된 나의 아이엘츠 공부..!

아이엘츠 사진 1(Writing part 2)
아이엘츠 사진 2 (Writing part 1)
아이엘츠 사진 3 (Writing part 1)

확실히 4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어 각 파트마다 체계적으로 공부해야 하고 영어 실력을 올리기엔 이만한 시험이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시간이 매우 많이 들지만...)

파트 별로 각각 공부를 해야하다보니 숙제의 양도 상당했었다!!


절대절대 포기하지 않고 꼭 점수를 획득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독서실까시 대여해서 공부했었다.


(나 정말 열심히 공부했었지!! 고3 때도 열심히 안 했던 공부를!!)

카페에서
친구랑 같이 공부 하다가 찍어준 사진~
독서실에서!
Writing part 2

지금 생각해 보면 ‘진짜 마음 굳게 먹고 했었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게 하여 한 달 동안 열심히 준비한 인생 첫 아이엘츠 시험은?
.
.
.
.
.
처참했다... 아이엘츠 선생님께서도 ‘첫 시험은 적응 겸 연습 삼아 봐~’, ’아마 긴장해서 예상 점수보다 낮게 나올 거야 ‘라고 말씀하셨지만 열심히 준비한 만큼 기대가 컸는지 글쓴이는 목표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거란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가득 차 통과할 줄 알았다😅😅

 

Writing... 3.5...!!🤯😭😨 시험을 보던 중에도 특히 Writing 파트에서 머릿속이 하얗게 되어 어떻게 글을 작성해야 할지 1도 몰랐었다...🥺 나머지 파트는 그렇저럭 나쁘지 않게 봤었던 기억이 난다.

영어시험 결과가 나온 뒤 유학원 원장님과 전화 상담을 했었다
내용은... 유학원 원장님께서 어이가 없으셨는지 너털웃음과 함께(내가 유학원 원장님이었어도 웃을 것 같은...🥲🥲 심각하긴 해...)
아무튼 첫 시험이니 다시 한번 보라고 말씀하셨었다.


그렇게 하여 받은 점수가 Overall 4.5 이 점수를 받자마자 상실감이 너무 커지지고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어 열심히 공부하던 것을 잠시 미루어 두고 기분 전환 겸 다시 한번 마카롱 클래스를 오몽듀 카페에서 수강하였다.

오몽듀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hmondieu_kr?igsh=Ymg4c3FqNzB0ODBy


이번 마카롱 클래스는 전과 다르게 좀 더 세심한 작업이 필요한 캐릭터 마카롱 클래스!!

나름 처음 치곤 잘 만들었구먼~
곰돌이🐻🐻


이 수업을 통하여 캐릭터 마카롱을 만드는 것을 직접 경험해 보고 배워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었다!! 아주 굿!

 

그뿐만 아니라 이 수업을 듣고 내가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다시 한번 더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된 가장 큰 계기가 있었으니!!

 


바로 마카롱 클래스 선생님이자 지금은 친한 친구이자 글쓴이의 멘토이며 유학 준비 과정에서 내 진로를 위하여 아낌없이 조언, 팩폭?(ㅋㅋㅋㅋㅋ)을 해줬던 오몽듀 카페 사장님=선생님=누나!! (글에선 선생님으로 호칭하겠다)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캐릭터 마카롱 클래스를 하며 처참했던 시험 점수도 이야기했었다...ㅋㅋㅋ 그렇게 선생님의 진심 어린 팩폭? 과 조언들을 들은 후 나는 다시 한번 마지막 기회를 살려 영어 공부에 불태웠었다🔥🔥

영단어 외우는게 가장 힘들다...현재까지도ㅠ







그렇게 한 달 더 열심히 시험 준비하여 다시 본 아이엘츠 결과는?!?







턱걸이로 딱 5.5!! 크흐!!! 지금 다시 봐도 너무 감격스럽다!!!



영어시험 통과 후 부모님께서도 글쓴이가 노력했다는 것을 인정해 주셨고 유학을 최종적으로 허락을 받았다!!

이 결과물로 인하여 글쓴이가 성장할 수 있는 큰 계기가 되었고 인생에서 포기라는 단어가 어울렸던 나에게 이번 기회로 성취, 성공, 목표실현을 해보니 자긍심이 더욱 커졌고 ‘나도 노력하면 할 수 있는 놈이구나!!‘라는 생각이 크게 들었던 날이었다.


블로그 사진 첨부하려고 찾아보던 도중 발견한 공부하다 지겨워서 찍은 사진ㅋㅋㅋㅋ




카페와 아이엘츠 학원이 가까워 마카롱 클래스 외에도 학원 오전 수업이 끝난 이후 가끔씩 맛있는 음식 사들고 자주 카페에 놀러 가서 영어공부도 했었고 카페 사장님과 정말 다양한 이야기를 했었다~!

시험 통과하자마자 카페 가서 사장님께 정말 기쁜 마음으로 시험 성적표 보여줬는데 축하해 주셨고 같이 기뻐해주셨던 기억이 아직도 새록새록하다.🥹🥹 시험 통과 이후에도 꾸준히 영어공부는 꾸준하게 했었다(과거형...)!! (지금 영어공부 해야하는데,,,🥲🥲)

오몽듀 할로윈 시즌~!
할로윈 시즌 오몽듀 풍경!





그렇게 하여 본격적으로 입학 수속을 준비를 하는데..!!

 





다음 글에선 아이엘츠 시험 합격 이후 입학 수속 과정과 최종적으로 호주 시드니로 가기 전 있었던 나의 이야기를 남겨보도록 하겠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모두들 See you soon!!


반응형